5월 21일 18:00 NPB일본야구 세이부 vs 지바롯데 스포츠 분석
세이부
NPB일본야구 마무리의 불안정함이 시리즈 스윕 패배로 이어진 세이부 라이온즈는 이마이 타츠야(3승, 평균자책점 1.47)로 연패를 끊고자 합니다. 12일 라쿠텐과의 홈 경기에서 7이닝 2실점으로 호투하며 승리를 거둔 이마이는, 이번 시즌 팀의 13승 중 3승을 책임지며 맹활약하고 있습니다. 작년 치바 롯데를 상대로 두 경기에서 17이닝 무실점과 8.2이닝 14실점이라는 극단적인 투구 내용을 보여주었지만, 현재의 폼이라면 전자에 가까운 활약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오제키 토모히사 상대로 1회초 히루마 타쿠야의 적시 2루타로 1점을 득점한 후 침묵한 세이부 타선은, 2회부터 완벽히 제압당하며 역전패의 원인을 제공했습니다. 타케우치 나츠키의 갑작스러운 강판으로 등판했던 알버트 어브레이유는 또다시 소프트뱅크에게 무너졌고, 그의 소프트뱅크전 방어율 9.00은 앞으로도 문제가 될 것입니다.
치바 롯데
오카 히로미의 극적인 사요나라 홈런으로 시리즈 스윕에 성공한 치바 롯데 마린스는 니시노 유지(3승 3패, 평균자책점 3.44)로 4연승을 노립니다. 14일 오릭스와의 오키나와 경기에서 5이닝 1실점으로 승리를 거둔 니시노는, 앞선 두 경기의 부진을 극복한 모습입니다. 이번 시즌 4월 중반 세이부와의 두 경기에서 14.2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베르나 돔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이토와 카와노를 상대로 오카 히로미의 사요나라 홈런을 포함해 4점을 득점한 치바 롯데 타선은 타격감이 살아나기 시작한 점이 긍정적입니다. 다만, 원정 경기에서의 타격은 홈 경기만큼 좋지 않은 편입니다. 또한, 위기 상황에서 오지마의 승리를 날려버린 사와무라 히로카즈는 이제 셋업맨으로 기용하는 것이 재고되어야 할 것입니다.
코멘트
올해 세이부의 13승 중 4승은 이마이 등판 경기에서 나온 것입니다. 비록 제구력 문제로 비판받고 있지만, 팀의 승리를 이끌어내는 투수임은 분명합니다. 최근의 투구 내용을 고려할 때, 이마이는 홈에서 충분히 퀄리티 스타트(QS) 이상을 기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면, 니시노의 투구는 변수가 될 것입니다. 올해 세이부전 방어율이 제로지만, 최근 3경기의 투구 내용을 보면 이번 경기에서 흔들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점이 승부의 관건이 될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세이부 라이온즈가 승리에 더 가까워 보입니다.
슈어맨 추천 픽
승패 : 세이부 승
언/옵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