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30일 KBO 삼성 라이온즈 SSG 랜더스 야구 분석
5월30일 KBO 삼성 라이온즈 SSG 랜더스 HOT한 경기를 잘난 슈어맨에서 직접 분석하였습니다. 백문불여일견 이라 하여 백번 잘났다고 얘기하지 않겠습니다. 한번 슈어맨의 분석글 참고하여 좋은 수익 거둬보시길 바라겠습니다.
SSG 랜더스
맥카티는 직전 경기였던 롯데와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5.2이닝 동안 5피안타 3사사구 3탈삼진 2실점 투구를 하며 4승째를 따냈다. 퀄리티스타트 피칭에 아웃카운트 한 개를 남겨두고 마운드를 내려오기는 했지만 그래도 실점을 최소화하며 자기 역할을 다 해줬다. 체인지업이 좋지 못해 우타자 상대로 약점을 드러냈었지만 슬라이더와 커브를 우타자 상대로 적극 활용하며 투구 내용이 확실히 좋아졌다. 그러면서 우타자 상대로 피홈런 3개가 있지만 피안타율이 0.191로 좋은 투구를 하고 있다. 지난 주말 두산전 등판 예정이었지만 우천으로 밀리며 이번 경기에 등판하게 됐다. SSG는 직전 경기였던 지난 금요일 두산과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 박종훈이 4.2이닝 3실점 투구를 하며 끌려갔지만 0-3으로 뒤지던 5회 최주환의 투런홈런과 김민식의 내야 안타로 동점을 만들었고 6회에도 최주환의 역전 2타점 적시타에 한유섬의 2타점 적시타가 이어지며 단숨에 역전에 성공한 이후 8, 9회 7득점을 추가하며 14-3 대승을 거뒀고 이후 경기가 취소되며 지난 한주 2승 2패로 마무리 했다.
삼성 라이온즈
수아레즈는 직전 경기였던 두산과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6이닝 동안 7피안타 3사사구 4탈삼진 무실점 투구를 했다. 비록 승리를 챙기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위기를 잘 넘기며 무실점 투구를 했고 결국 팀이 승리하는데 기여했다. 올 시즌도 8번의 선발 등판 중 5번의 퀄리티스타트 피칭을 하는 등 안정감 있는 투구를 하고 있지만 여전히 승운은 없는 편이다. SSG를 상대로는 지난 시즌 5번 선발로 등판해 홈에서 6이닝 1피홈런 4실점 비자책, 7이닝 무실점, 6.1이닝 무실점, 원정에서는 2이닝 4실점 3자책, 7이닝 1피홈런 2실점 투구를 한 바 있다. 삼성은 일요일 벌어졌던 KT와의 홈경기에서 선발 원태인이 6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하고 타선에서는 2회 이재현의 희생타와 구자욱의 2타점 적시타로 3점을 선취하고 3회 강민호의 홈런, 4회 구자욱과 피렐라의 적시타가 이어지며 6-4로 승리 1승 2패로 시리즈를 끝내며 지난 한 주 2승 4패로 마무리했다.
최종정리
이번 경기는 SSG의 승리를 추천한다. SSG 선발 맥카티는 NC 전에서 주춤하기는 했지만 그래도 롯데를 상대로 다시 호투하며 좋은 페이스를 이어 나가고 있다. 올 시즌 8번의 선발 등판 중 7경기에서 3실점 이하로 막아내고 있고 5 번의 퀄리티스타트 피칭을 하고 있다. 우타자 상대로 약점이 있다는 평가도 이제는 오히려 우타자 상대로 피안타율이 0.191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좌타자 상대로는 피홈런 없이 꾸준히 좋은 투구를 하고 있다. 일요일 경기에서 승리하기는 했지만 삼성의 허약한 타선으로 공략하기는 쉽지 않다. 거기에 막강한 불펜을 가지고 있는 SSG를 상대로 역전은 힘들다. 삼성 선발 수아레즈도 안정된 투구를 하고 있고 SSG 전에서 지난 시즌 호투했던 기록이 있어 SSG 타자들도 공략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수아레즈는 유난히 승운이 없는 투수로 1,2점만 실점해도 불안할 수밖에 없고 수아레즈가 호투한다 해도 여전히 불펜이 불안한 상황이라 경기 후반 싸움에서 삼성이 우세를 보이기는 어렵다. 오승환이 나아졌다고는 하지만 또다시 연이어 실점하고 있는 상황이다. SSG의 승리가 유력하다.
결론, SSG 랜더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