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4일 18:30 KBO프로야구 키움 vs KIA 스포츠픽

8월 14일 18:30 KBO프로야구 키움 vs KIA 스포츠픽

스포츠픽

키움

KBO프로야구 타선의 부진으로 연승이 끊긴 키움은 아리엘 후라도(10승 5패 3.28)를 앞세워 반격에 나선다. 8일 SSG와의 홈 경기에서 8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하며 승리를 거둔 후라도는 후반기 들어 안정적인 투구를 이어가고 있다. 7월 27일 KIA와의 홈 경기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를 펼쳤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도 기대감을 갖게 하는 요소다. 전날 경기에서 KIA 투수진을 상대로 4안타에 그치며 완봉패를 당한 키움 타선은 KIA 불펜에 철저히 막힌 것이 컸다. 1회말 1사 1,3루의 찬스가 유일한 득점 기회였다는 점은 아쉬움이 남을 것이다. 결정적인 추가 실점을 허용한 김성민의 투구는 점점 더 악화되고 있다.

KIA

투수진의 호투로 선제 승리를 거둔 KIA는 황동하(4승 5패 4.64)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8일 KT와의 홈 경기에서 6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황동하는 점차 투구 내용이 좋아지고 있다. 7월 27일 키움 원정에서 5이닝 1실점의 투구를 펼쳤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도 기대를 걸 수 있는 부분이다. 전날 경기에서 승리하긴 했지만, 김윤하와 김성민을 상대로 2점밖에 올리지 못한 KIA 타선은 대량 득점 기회를 살리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다. 지독한 슬럼프에 빠진 김도영은 차라리 라인업에서 제외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정상적인 상황에서 얼마나 위력적인지를 보여주고 있다.

코멘트

전날 경기에서 승리를 거뒀지만, 현재 KIA의 타격은 좋다고 하기 어려운 수준이다. 홈에서 강한 후라도를 공략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물론 황동하가 직전 키움전에서 호투했지만, 이닝 소화에 약점이 있고, 키움도 연속으로 쉽게 무너질 팀이 아니다. 키움의 불펜이 변수로 작용할 수 있지만, 현재 KIA의 타격은 2주 전과 비교해 매우 부진하다. 선발에서 우위를 보이는 키움이 승리에 더 가까울 것으로 보인다.

슈어맨 추천 픽

승패 : 키움 승
언/옵 : 언더

슈어맨 안전놀이터, 무료 스포츠 분석, 무료 스포츠 픽, 스포츠 픽, 스포츠 중계, 슈어맨TV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