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9일 KBO 삼성 라이온즈 한화 이글스 정확하고 확실한 분석

5월9일 KBO 삼성 라이온즈 한화 이글스5월9일 KBO 삼성 라이온즈 한화 이글스 프로야구 분석

5월9일 KBO 삼성 라이온즈 한화 이글스 박빙의 경기 흐름이 예상됩니다. 무엇보다 선수들의 컨디션이 우려스러운 경기인만큼 정확한 사실만을 기반으로 신중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며 스포츠 분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라이온즈 야구삼성 라이온즈

우천 취소로 오랜 휴식을 취한 삼성 라이온즈는 이번 경기 선발로 뷰캐넌이 출전한다. 뷰캐넌은 이번 시즌 2승 2패 2.87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고 있고, 직전 키움과 경기에서 5이닝 3피안타 3탈삼진 무실점으로 타자들을 막아냈다. 하지만 투구 수가 많아지며 5이닝 밖에 소화하지 못했고, 결국 팀은 패배했고, 불안정한 컨디션 난조를 보이고 있다. 한화를 상대로 작년 1승 1패 3.12 평균자책점을 기록했으며, 세 차례 선발로 출전했다. 평균 7이닝, 3.2이닝, 6.2이닝을 출전했으며, 평균 3실점을 내주었다. 삼성은 4일 키움과 경기에서 선발 수아레즈가 7이닝 4피안타 1사사구 5탈삼진 무실점 투구를 했고, 타선에서는 피렐라, 오재일의 홈런과 타자들의 타격감이 살아나며 빅이닝을 만들었다. 결국 14 대 1로 승리를 하며 스윕 패를 면했다.

한화 이글스 야구한화 이글스

꼴찌를 탈출한 한화 이글스는 이번 경기 선발로 김민우가 등판한다. 김민우는 두산과 경기에서 6이닝 1피안타 4사사구 6탈삼진 1실점으로 이번 시즌 첫 승리투수가 되었고, 23시즌 1승 2패 4.94 평균자책점을 기록했다. 최근 두 경기에서 QS를 기록하며 시즌 초반 부진했던 모습을 씻어내고 있는 김민우는 아직 구속이 올라오지 못하고 있다. 작년 삼성을 상대로 2패 6.43 평균자책점을 기록했으며, 네 차례 선발 등판했다. 5이닝 6실점, 5이닝 4실점, 6이닝 1피홈런 1실점, 5이닝 4실점 투구를 하며, 삼성과 상대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한화 이글스는 직전 KT와 경기에서 선발 문동주가 5이닝 3피안타 1실점 1자책 3사사구 5탈삼진을 기록하며 초반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며 1점을 내주었지만 5이닝까지 잘 막아냈다. 이후 불펜에서 김서현 1이닝 2탈삼진, 강재민, 박상원, 정우람 모두 무실점으로 막아냈지만, 김법수가 1실점을 더 내주며 6 대 2로 승리를 했다.

최종정리

삼성 선발 뷰캐넌은 기복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많은 땅볼 유도를 이끌어내며 선발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해내고 있다. 한화가 3연승을 하며 기세가 좋지만, 중심타선 제외하고는 약하다. 따라서 뷰캐넌의 땅볼 유도의 위력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한화 선발 김민우는 시즌 초반 부진했던 경기와 다르게 최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구속은 여전히 떨어져 있고, 제구가 흔들리는 모습이다. 현재 단점이 많이 보이고 있고, 삼성 타선의 구자욱, 피렐라, 오재일의 타격감이 살아나고 있다. 또한 김태군의 합류로 더욱 강해졌다. 한화 불펜 역시 많은 투수를 보유하고 있지만, 여전히 불안 요소는 존재한다. 따라서 삼성의 승리를 추천한다.

결론, 삼성 라이온즈 승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