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3일 세리에A AS 로마 스포티바 살레르니타나 축구 분석
5월23일 세리에A AS 로마 스포티바 살레르니타나 치열한 접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경기 신중하게 분석했으니 참고하여 읽어보시고, 시원하게 당첨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급격하게 추워진 날씨로 인하여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AS 로마
두 경기에서 모두 0-0으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물론 로마 팬들 입장에 서는 공격력에 아쉬움을 표하는 경우는 있지만, 결과에 대해서 아주 큰 비판을 하기는 어려운 상황이었다. 볼로냐전에서는 유로파4강을 위해 서 로테이션을 대거 돌렸고, 레버쿠젠전에서도 1차전 승리만 지키게 되 면 결승 진출에 성공할 수 있는 상황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두 경기에서는 로마의 잠그기 전술이 얼마나 효과적인지를 알 수 있었던 경기이며 볼로냐 전에서는 상대의 박스 안 슈팅을 하나로 제한했고, 레버쿠젠 전에서도 박스 안에서의 슈팅보다 바깥에서 기록한 슈팅이 두배 가까이 많은 상황이었다. 무리뉴 감독이 로마에서는 나름대로 압박 과 디발라(AM)의 활용으로 공격력에서 아주 큰 흠을 보이지는 않고 있지만, 그래도 정체성이 수비에 있다는 것은 보여준 셈이다. 물론 리그에서 챔스권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힘을 다소 빼고 나올 가능성은 있다. 쿰불라(CB), 요렌테(CB), 스피나촐라(LB)가 현재 결장 중이다.
US 살레르니타나 1919
아탈란타를 잡아내는 이변을 보여주면서, 후반기의 강등로이드의 효과를 제대로 보고있는 상황이다. 살레르니타나 입장에서는 이번 경기에서 전진할 이유가 하나도 없는 상황이라, 기본적은 3-4-3 전형을 바탕으로 버티기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다. 살레르니타나가 지키기에 집중할 확률이 높은 이유는 전력 차이도 있기는 하지만, 승점 1점만 얻게 되면 올 시즌 세리에A에 잔류를 확정지을 수 있는 상황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로마가 최근에는 수비적으로 운영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고, 로마의 에이스 디발라도 부상 때문에 선발로 출전하는 빈도가 적어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살레르니타나가 수비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는 자신감은 있을 것으로 보이는 상태다. 지난 경기처럼 한 골 정도로 승리를 가져올 수 있다면 금상첨화겠지만, 일단 제1목표는 무승부일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결장자는 크르니고르(CM), 발렌시아(LW), 파지오(CB)가 있다.
최종정리
최근 5경기 맞대결에서는 3전 3승 0무 0패로 AS로마가 우세하며 로마의 이번 시즌 홈 성적은 17전 10승 2무 5패로 무실점 비율 53%, 무득점 비율 24%를 기록하고 있다. 살레르니타나의 이번 시즌 원정 성적은 17전 2승 8무 7패 무실점 비율 12%, 무득점 비율 35%를 기록하고 있다. 언더(2.5)를 1순위로 생각하면 좋을 것이다. 로마 입장에서도 리그에서 의 힘을 조금은 빼고 유럽대항전에 집중할 가능성이 있는 상황이고, 살 레르니타나도 무승부만 거두어도 잔류를 확정짓는 상황이라서 공격적 으로 올라갈 이유는 하나도 없는 상황이다. 고배당을 노리는 베터들이 라면 무승부도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결론, 2.5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