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7일 18:30 KBO NC vs 키움 스포츠 픽
NC
팀의 연승을 책임질 이재학이 복귀한다. 지난해 15경기에 출전해 팀의 주전투수로 5승5패4초54를 기록했던 이재학은 필요할 때마다 효과적으로 투구했다. 구체적으로 원정경기보다 홈경기 성적이 훨씬 뛰어났는데, 이는 2년 전 키워스를 상대로 홈에서 복수하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 전날 경기에서 키움의 투수진을 제한해 홈런 2개를 포함해 10득점을 올린 NC의 타격 전략은 위기 상황에서 상당한 집중력을 발휘했다. 특히 11단계는 이 시리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최성영이 내준 4실점은 불펜의 한계를 드러냈고, 류진욱과 이용찬이 단독으로 마운드에 등장하는 등 적잖은 손실이 예상된다.
키움
연패를 피하기 위해 김선기를 영입하겠다. 김선기는 지난해 17경기에 출전해 1승 3패 5.98의 승률을 기록하며 팀의 선발 투수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특히 왼손 공격수에 취약한 포지션으로 인해 왼손 공격수가 많은 NC를 상대로는 고전할 것으로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는 카스타노를 상대로 부진한 성적을 보였지만 최선영을 상대로 5득점을 기록하며 도슨의 2점 홈런을 내는 등 공격력을 과시했다. 특히, 하위 라인업의 박쥐는 상당한 효율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4.2이닝 동안 5이닝 추가 공간을 확보한 것은 불펜의 무능함을 보여주며 조상우의 투톱 등장을 기다리는 이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코멘트
전날 NC는 결정적인 위치에서 의미 있는 공격을 펼치며 경기를 쉽게 승리했다. 이번 대회에는 이 팀의 뛰어난 왼손 타자들이 흔하기 때문에 키움의 선두 타선의 활약도 의미가 깊다. 하지만 야구에서는 팀 전체의 활약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그런 점에서는 NC가 우월하다.
슈어맨 추천 픽
승패 : NC 승
언/옵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