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7일 두산 vs 롯데 야구픽(KBO) 무료픽 슈어맨 픽입니다.
라울 알칸타라(13승 7패, 평균자책점 2.56)가 시즌 14승에 도전합니다. 최근 LG와의 홈 경기에서 6.1이닝 동안 7실점으로 부진한 등판을 보인 알칸타라는 LG전에서의 문제를 아직 해결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금년 롯데 상대로 홈과 원정에서 좋은 투구를 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에서도 QS 수준의 등판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토요일의 남자로 불리는 알칸타라는 방어율이 1.08 정도인 토요일에 걸맞은 피칭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요일 경기에서 키움의 투수진 상대로 5점을 득점한 두산 타선은 이종민 이후로는 키움의 불펜을 제대로 공략하지 못한 점이 아쉽습니다. 그러나 충분한 휴식을 취함으로써 성능 개선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애런 윌커슨(6승 2패, 평균자책점 2.08)은 연패를 저지하기 위해 카드에 나서게 됩니다. 최근 삼성과의 홈 경기에서 7이닝 동안 3실점으로 호투하여 승리를 거둔 윌커슨은 리그 최상위 에이스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금년 두산 상대 원정경기에서도 5이닝 동안 2실점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현재 윌커슨은 그 때보다 더욱 위력적인 모습으로 선발 마운드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목요일 경기에서 임찬규와 최동환 상대로 롯데 타선은 결국 장타가 없어 한계를 드러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장타력 면에서는 기대하기 어렵다고 판단됩니다.
SSG와 KIA가 전날 승리하여 실질적으로 롯데의 시즌 종료와 다름없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알칸타라와 윌커슨 사이에 외국인 투수들 간의 자부심 대결 가능성이 큽니다.
양 팀 모두 충분한 불펜 휴식 기간을 가지고 있으며 타격 면에서는 막상막하겠지만, 롯데의 부진 문제가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적으로 볼 때, 성적적인 면과 전력면에서 앞선 두산이 승리에 가깝다고 판단됩니다.
경기예측 슈어맨 픽
승패 : 두산 승
핸디캡 : 롯데 승
언/오버 : 오버
오늘 경기 결과와 함께 롯데와 두산 모두 좋은 게임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