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14일 17:00 KBO 프로야구 LG vs 두산 이것만은 정확한 스포츠 분석, 슈어맨픽, 슈어맨무료픽입니다.
김윤식(6승 4패, 평균자책점 4.21)이 시즌 7승을 도전합니다. 27일에 KT와의 홈 경기에서 5이닝 동안 무실점 호투를 펼쳐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김윤식은 9월에 복귀한 이후 놀라운 성적인 3승과 평균자책점 1.93을 기록하며 훌륭한 투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그는 이번 경기에서도 지난 4월 14일에 두산 상대로 했던 5이닝 동안의 실점 하나만으로 승리한 경험이 있어 자신감을 가지고 출전할 것입니다.
전날의 경기에서 LG 타선은 NC의 투수진 상대로 김민성의 솔로 홈런을 포함해 총 4점을 득점하였으며, 막판에는 몰아치듯이 추가로 3점을 더하였습니다. 이러한 점은 이번 경기에서 LG 타선의 강점이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다만, 이동 거리라는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불펜진도 잘 버틴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경기에서는 약간 시범경기와 같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반면, 두산 선발 투수인 브랜든 와델(11승 3패, 평균자책점2.58)은 카드로 연속해서 승리를 차지하려고 합니다. 최근에는 호조를 유지하며 연속해서 호투하고 있는데요. 잠실에서 좋은 결과를 내주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지난달 LG 상대로 한 경기인데요(4이닝 동안 실접1개), 그 굴욕적인 패배를 갚아줄 수 있을지 주목할 만합니다.
전날 경기에서는 김건국 선수가 상대 수비의 도움으로 득접3개 등록하는 등 타선회복세를 보여줬습니다만, 아직까지 폭발력 측면에서 다소 부족한 면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최근 LG의 전체적인 경기력은 좋다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이동하는 것이 전체적인 게임력에 영향을 주었다 할 정도입니다.
하지만 김윤식은 어느 정도 막아줄 가능성이 있으나 오래 버틸 수 있는 것이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