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31일 프리미어리그 울버햄튼 원더러스 FC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정확한 분석

12월31일 프리미어리그 울버햄튼 원더러스 FC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축구 분석

12월31일 프리미어리그 울버햄튼 원더러스 FC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12월31일 프리미어리그 울버햄튼 원더러스 FC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HOT한 경기를 잘난 슈어맨에서 직접 분석하였습니다. 백문불여일견 이라 하여 백번 잘났다고 얘기하지 않겠습니다. 한번 슈어맨의 분석글 참고하여 좋은 수익 거둬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울버햄튼 원더러스 FC 축구울버햄튼 원더러스 FC

에버튼을 2-1로 잡아내면서 상승세를 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멀티 득점을 기록한 것은 상당히 고무적이었는데 에버튼이 올시즌 단단한 수비를 구축하고 있는데다 울브스가 올 시즌 심각할 정도로 득점 난조에 시달리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전반기 디에고 코스타(FW)에 이어 아틀레티코 출신 공격수가 한 명 더 들어왔습니다. 쿠냐(FW)를 의무 이적 조항이 있는 임대로 데려오며 공격진 보강에 나선 것 입니다. 간결한 드리블로 역습에 속도를 더하며 활동량을 바탕으로 좋은 압박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는 자원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다만 컨디션이 좋지 못할때와 좋을때의 차이가 심하고 수비수가 빠른 판단으로 경로를 막으면 공격 확률이 떨어진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상위권 팀을 상대할 때는 침묵하기 좋은 조건이라 맨유를 상대할 때는 단점이 부각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쿠냐의 영입으로 보았을 때 로페테기 체제에서도 지공보다는 속공 위주의 전술을 짜고 올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쿠냐의 단점은 자기 자리를 지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압박을 시도할 때 상대 팀의 미드필더가 빈 공간을 찾아들어갈 경우 압박을 벗어나는 것이 쉬워지는 현상이 발현되고 있습니다. 중원 싸움에서 기여도가 아주 뛰어난 유형의 선수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압박이 들어왔을 때의 플레이가 상당히 어설픈 경향을 보이고 있어 중앙에서 주도권을 잡지 못하고 라인이 내려갈 경우 치명적인 실수가 나오는 장면이 연출될 수 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축구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후반기 첫 승부를 3-0으로 깔끔하게 승리를 거두면서 시작했습니다. 래시포드(FW/ 직전 경기 1골)와 마샬(FW/ 직전 경기 1골)이 공격진의 우려를 어느 정도 씻어주는 활약을 해주었으며 주전 멤버들이 100% 가동된 상황에서는 안정적인 경기력을 선보일 수 있음을 증명했습니다. 수비진 안정이 관건이었는데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리산드로(CB)는 월드컵이 끝나고 휴가를 받았고 달로트(RB)도 햄스트링 이슈가 있어 쇼바란(CB) 조합으로 경기에 나섰지만 무실점을 거둔 것입니다. 번리 전에서 실수가 제법 있었던 카세미루, 린델뢰프 조합보다는 훨씬 안정적이었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질병에 시달리던 매콰이어(CB)도 울브스전부터 복귀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 다소 우려스러웠던 제공권 장악에도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공격진의 컨디션은 상당히 좋아 보입니다. 최근 공식전에서 6경기 13골을 넣고 있는 상태이며 전반기에는 부진했던 래시포드가 월드컵에서 폼을 회복(월드컵 3골)하면서 자신감을 찾은 모습입니다. 스피드에 강점이 있는 공격진이 낮은 라인을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지 의문이 들었지만 페르난데스(AM)와 에릭센(CM/ 직전 경기 1도움)의 창의성을 바탕으로 낮은 수비 라인을 충분히 공략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전망 자체는 밝아보입니다.

최종정리

맨유의 승리를 점칩니다. 최근 공격진의 컨디션이 상당히 올라온 것으로 보이고 직전 경기에서 낮은 라인을 돌파하는데도 큰 무리가 없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울브스가 선수비 후역습으로 라인을 내리고 대응하더라도 맨유가 큰 어려움을 겪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로페테기 체제 울브스의 역습 짜임새에는 기대를 걸어볼 수 있고 맨유 공격진들의 최근 페이스를 감안하면 오버(2.5)를 과감하게 픽하는 것도 추천해볼 수 있습니다.

결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승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