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월 11일 19:00 WKBL 프로농구 신한은행 VS 우리은행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좀처럼 반등의 계기를 만들지 못하고 있다. 2월 7일 홈에서 삼성생명에 55-69로 패했고, 그에 앞서 2월 1일에도 홈에서 하나은행을 상대로 43-76 완패를 당했다. BNK 썸을 상대로 길었던 연패를 한 차례 끊어냈지만 상승 흐름으로 이어지지 못한 채 다시 5연패에 빠졌다. 최근 경기에서는 리바운드 31-54로 크게 밀렸고, 3점슛 7-5, 범실 9-15를 기록했다. 최이샘이 16득점으로 팀 공격을 이끌었지만, 다른 선수들의 득점 지원이 거의 나오지 않으며 공격 선택지가 제한됐다. 초반부터 상대의 강한 압박 수비에 고전했고, 전반부터 리드를 내준 뒤 4쿼터에 들어서며 체력과 집중력 모두 떨어지는 모습이 반복됐다. 정규시즌 홈경기 성적은 1승10패로 홈에서도 어려움이 이어지고 있다.
우리은행
스포츠 분석 우리은행은 최근 원정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있다. 2월 8일 BNK 썸과의 원정 경기에서 연장 접전 끝에 63-57 승리를 거뒀고, 그 이전에는 KB스타즈 원정에서 71-78로 패했다. 최근 3경기 2승1패 흐름 속에서 리바운드 53-42로 우위를 점했고, 범실 관리에서도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특히 김단비가 42득점으로 개인 커리어 하이를 기록하며 공격과 리바운드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과시했다. 4쿼터 열세 상황에서도 김단비의 연속 득점으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고, 연장전에서도 주도권을 잡은 뒤 이명관과 심성영이 자유투로 승부를 마무리했다. 정규시즌 원정 성적은 7승5패로 준수한 편이다.
코멘트
신한은행은 홈 10연패에 빠질 만큼 전력과 흐름 모두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공격 전개가 매끄럽지 않고 리바운드 열세가 고착화되면서 후반으로 갈수록 경기력이 급격히 떨어지는 양상이 반복된다. 최이샘의 득점 분전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지원이 부족한 점이 부담이다. 반면 우리은행은 김단비를 중심으로 공격과 리바운드에서 안정감을 회복했고, 원정에서도 꾸준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올 시즌 신한은행을 상대로 4연승을 포함해 최근 맞대결에서도 확실한 우위를 점하고 있는 만큼, 이번 경기 역시 우리은행 쪽으로 흐름이 기울 가능성이 높다.
슈어맨 추천 픽
승패 : 우리은행 승
언/옵 :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