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3일 18:00 NPB일본야구 세이부 vs 라쿠텐 스포츠픽
세이부
NPB일본야구 12회말 2사에서 겐다의 사요나라 안타로 시리즈 스윕에 성공한 세이부 라이온즈는 마츠모토 와타루(1승 6패 2.85)가 선발로 복귀한다. 10일 닛폰햄 원정에서 1이닝 2실점 후 2군으로 강등되었던 마츠모토는 선발 등판이 약 3개월 만이다. 홈 구장에서 강한 성적을 기록해온 만큼 이번 경기에서 승부를 걸어야 할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오릭스의 투수진을 상대로 6안타 2득점을 올린 세이부의 타선은 시리즈 3경기 동안 총합 4점으로 득점력이 부진했다. 홈 경기에서의 타격 부진이 계속해서 문제로 남고 있다. 블론 세이브를 범했지만 5.1이닝 동안 2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제 역할을 확실히 하고 있다.
라쿠텐
아베 토시키의 역전 사요나라 안타로 연승에 성공한 라쿠텐 골든 이글스는 후지이 마사루(7승 3패 3.29)를 선발로 내세워 3연승을 노린다. 8일 닛폰햄과의 홈 경기에서 3.2이닝 4실점으로 패배한 후지이는 최근 3경기 연속 4실점 이상의 부진을 보이고 있다. 세이부 상대로 이번 시즌 강점을 보였지만 현재의 후지이는 제구와 구위가 명백히 떨어져 있다. 수요일 경기에서 오제키의 투구에 막히다가 마츠모토 유키를 상대로 2점을 올린 라쿠텐의 타선은 부진한 타격감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이부 원정에서 팽팽한 경기를 펼치고 있지만 타격 면에서는 기대를 걸어볼 여지가 있다. 2.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추가 실점을 막아내는 데 성공했다.
코멘트
드디어 시즌 첫 세이부의 시리즈 스윕이 이루어졌다. 타선이 부진하긴 해도 팀의 사기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현재의 후지이는 1군 투수로 보기 힘든 공을 던지고 있으며, 세이부 타선도 후지이의 공을 공략할 가능성이 있다. 마츠모토는 본래 선발로서 안정감을 보이는 투수이기 때문에 스윕의 기세를 무시할 수 없다. 선발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세이부 라이온즈가 승리에 더 가까운 상황이다.
슈어맨 추천 픽
승패 : 세이브 숭
언/옵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