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6일 18:00 NPB 일본야구 치바롯데 vs 라쿠텐 스포츠픽
치바 롯데
NPB 일본야구 투수진의 활약으로 연패에서 벗어난 치바 롯데 마린스는 니시노 유지(8승 7패 3.34)가 시즌 9승에 도전한다. 24일 오릭스 원정에서 6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한 니시노는 최근 2경기에서 13이닝 동안 2실점하며 투구 페이스를 끌어올렸다. 이번 시즌 라쿠텐을 상대로 전반기에는 고전했지만 후반기에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홈에서 경기가 진행되므로 6이닝 2실점 정도를 기대할 수 있다. 전날 후지이 상대로 네프탈리 소토의 2점 홈런을 포함해 3점을 뽑아낸 치바 롯데의 타선은 승리에도 불구하고 득점력이 부족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중후반의 타격 침묵이 이번 경기에서도 우려되는 요소다. 4이닝 무실점으로 불펜이 호투한 가운데, 스즈키 쇼타의 무실점 투구가 컸다.
라쿠텐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기록한 라쿠텐 골든 이글스는 하야카와 타카히사(9승 4패 2.26)가 시즌 10승을 노린다. 27일 닛폰햄 원정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를 펼친 하야카와는 팀의 에이스다운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치바 롯데를 상대로는 5월 3일 홈에서 1실점 완투승을 거둔 이후 이번이 첫 대결로, 현재의 하야카와는 상대가 누구든 QS+를 기대할 수 있을 만큼 안정적이다. 전날 경기에서 카이클 상대로 여러 찬스를 놓치며 1점에 그친 라쿠텐의 타선은 좌완 투수에게 약점을 노출했지만, 우완 투수 상대로는 승부를 걸 가능성이 크다. 2이닝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라쿠텐의 강점이다.
코멘트
전날 라쿠텐은 좌완 투수를 공략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반면 우완 투수에게는 충분히 승부를 걸어볼 수 있다. 니시노의 투구는 안정적이나 압도적인 면이 부족하다는 게 약점이다. 하야카와는 에이스다운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투수이며, 라쿠텐의 불펜도 매우 견고하다. 투수력이 우세한 라쿠텐 골든 이글스가 승리할 가능성이 더 크다.
슈어맨 추천 픽
승패 : 라쿠텐 승
언/옵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