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7일 18:00 NPB일본야구 주니치 vs 요코하마 스포츠픽
주니치
NPB일본야구 타선의 폭발로 연패를 끊어낸 주니치 드래곤즈는 마츠키히라 유타(1승 1패, 평균자책점 2.08)가 시즌 두 번째 승리에 도전한다. 마츠키히라는 7월 31일 야쿠르트와의 홈 경기에서 6이닝 동안 4안타 무실점의 뛰어난 투구로 승리를 거두며, 주니치 투수답게 홈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였다. 이번 경기도 홈경기인 만큼 기대할 수 있는 요소가 많다. 전날 경기에서 하마구치 하루히로를 공략하며 호소카와 세이야의 역전 2점 홈런을 포함해 6점을 기록한 주니치의 타선은 뛰어난 득점권 집중력을 보여주었다. 2안타 3타점을 기록한 호소카와 세이야는 팀의 핵심 타자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불펜은 2이닝 동안 1실점을 허용했으며, 시미즈 타츠야의 안정감이 다소 떨어지는 것으로 보인다.
요코하마
투타의 부진으로 연패에 빠진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는 아즈마 카츠키(8승 2패, 평균자책점 1.98)가 시즌 9승에 도전한다. 아즈마는 7월 31일 히로시마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으로 패배했으며, 최근 2경기에서 연속으로 패배의 아쉬움을 맛보고 있다. 그러나 주니치 상대로는 직전 홈경기에서 완봉승을 거둘 만큼 강한 면모를 보였고, 이전 반테린 돔 원정에서도 7이닝 1실점 승리를 기록한 바 있어 기대할 만하다. 전날 경기에서 타카하시 히로토와 시미즈 타츠야 상대로 2점에 그친 DeNA의 타선은 초반 대량 득점 기회를 살리지 못한 점이 패배의 결정적 원인이 되었다. 득점권에서 단 한 개의 적시타만 나왔다는 것이 패배의 큰 이유였다. 불펜은 3.2이닝 동안 1실점을 허용하며 패전조가 제 역할을 해냈다.
코멘트
기후 구장에서 타격이 살아난 것은 주니치의 타선이 홈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을 높인다. DeNA의 타선은 지방 구장에서 약점을 보였으나, 반테린 돔에서는 달라진 모습을 보일 수 있을 것이다. 두 팀 간의 투수력 대결이 예상되지만, 아즈마는 올 시즌 주니치 상대로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였고, 마츠키히라는 홈에서 강세를 보이지만 이닝 소화력이 조금 부족하다. 전날 시미즈의 실점이 이번 경기에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투수력에서 우세한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가 승리에 더 가까워 보인다.
슈어맨 추천 픽
승패 : 요코하마 승
언/옵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