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2일 18:00 NPB일본야구 히로시마 vs 요코하마 스포츠픽
히로시마
NPB일본야구 타선의 부진으로 연승이 멈춘 히로시마 토요 카프는 타마무라 쇼고(2승 3패 2.60)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7월 30일 DeNA와의 홈 경기에서 완투승을 거둔 타마무라는 이후 로테이션에서 제외되며 휴식을 취했다. DeNA를 상대로 다시 맞붙는 이번 경기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했다는 점이 분명한 강점이다. 전날 경기에서 한신 투수진에 막혀 6안타로 완봉패를 당한 히로시마 타선은 득점권 기회를 제대로 만들지 못했다. 그러나 우완 투수를 상대하는 상황에서는 다른 양상을 기대할 수 있다. 5이닝 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다소 아쉬움을 남겼다.
요코하마
불펜의 부진으로 연승이 끊긴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는 모리 유이토(1승 2패 7.08)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27일 요미우리와의 홈 경기에서 3이닝 1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모리는 조금씩 센트럴리그에 적응해가고 있다. 금년 히로시마 원정에서 2이닝 무실점 투구를 기록했지만, 선발 투수로서 모리가 5이닝을 어떻게 버티느냐가 중요한 과제가 될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오쿠가와와 타구치를 상대로 미야자키 토시로가 기록한 1홈런 4타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DeNA 타선은 득점권 찬스에서의 부진이 패배로 이어졌다. 9회말 2사 3루에서 타석에 들어선 대타가 1주일간 타격 기회가 없었던 시바타 타츠히로였다는 점은 미우라 다이스케 감독의 용병술 한계를 드러낸다. 결정적인 2점 홈런을 허용한 야마사키 야스아키는 이제 A급 불펜 투수로서의 가치를 잃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코멘트
전날 경기에서 마지막 찬스를 놓친 미우라 감독은 여러 좌타 대타 요원 중 시바타를 내세웠지만, 결국 한가운데로 들어온 패스트볼을 헛스윙 삼진으로 마무리했다. 선수의 능력만으로 승부하는 것은 순위 싸움에서는 한계가 명확하다. 좋은 좌타자가 많은 히로시마를 상대로 커터를 주 무기로 하는 모리를 등판시키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니다. 또한, DeNA 타선은 히로시마 원정에서 실망스러운 모습을 자주 보였다. 타마무라가 또 완투할 수는 없겠지만, DeNA 타선은 제구가 되는 좌완 투수에게 약한 모습을 보인다. 전력에서 앞서는 히로시마 토요 카프가 승리에 더 가까워 보인다.
슈어맨 추천 픽
승패 : 히로시마 승
언/옵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