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9일 K리그2 경남FC 부산아이파크 프로축구 분석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사설토토 사이트가 안전한지 궁금하신가요? 저희 슈어맨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빠르게 검증해드리겠습니다. 항상 클린한 스포츠베팅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저희 슈어맨 가족방이 오픈되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더 다양한 더 많은 정보가 쏟아지며 화려한 적중률로 찾아뵙겠습니다.
경남FC
경남 (리그 6위 / 무무무승무) 리그 6경기 무패 흐름을 이어가는 중. 앞서 치른 6경기 2승 4무로 썩 좋은 성적은 아니다. 하지만, | 이들의 강점인 빠른 역습을 통한 공격력은 여전하다. 기동력을 바탕으로 한 이우혁(CM) – 이광진(CM) 구성 코어 라인은 점유 위주의 전술 운영으로 나서고 있는 부산을 상대로 점유율 확보를 기대하기는 어렵겠지만 측면을 활용한 빠른 역습 전개로 수비 불안감이 다분한 상대의 수비벽을 허무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 개인 전술이 뛰어난 에르난데스(LW. 최근 5경기 1골 1도움)를 비롯 ‘핵심 1선’ | 티아고(FW, 최근 5경기 3골 0도움) – 고경민(FW, 최근 4경기 2골 0도움) 투 톱 구성의 근래 득점 페이스가 상당하기에 이들의 공격 플랜’을 통해 충분히 득점을 기대할 수 있는 환경이다. 수비 문제는 여전한 상태. 최근 5경기 중 멀티 실점은 1경기로 나름 실점 제어가 이뤄지고는 있으나 중원에서의 수적 열세와 역습 위주의 경기 운영 탓 3-4선 간 간격 유지 실패와 배후 공간 노출이 아쉬운 상황. 다만, 상대가 전방에서부터의 적극적인 압박을 일삼는 팀들을 상대로 유독 고전하는 모습을 보인다.
부산아이파크
부산 (리그 10위 / 무무패승패) 최근 5경기 1승 2무 2패를 기록, 좋지 않은 흐름을 이어가던 중 지난 충남아산(0-2 승) 전 승리를 통해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는 듯 했으나 직전 경기(vs 김포 / 0-3 패) 대량 실점과 함께 패배하며 다시금 침체된 분위기다. 리그 꼴찌인 안산(리그 11위)과 승점 1점차로 올 시즌 목표인 중위권 진입을 위해 승점 확보가 절실한 상황이지만 근래 경남의 퍼포먼스를 고려했을 때 선전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환경이다. 점유 위주의 경기 운영을 통해 점유율 확보에는 큰 어려움이 없다. 직전 경기에서도 이들의 코어 구성은 활발한 패스 네트워크를 통해 60%의 볼 점유율을 기록했을 정도. 하지만, 상대의 강한 압박에 고전을 면치 못하며 전방으로의 볼 공급에는 어려움을 겪었다. 팀이 시도한 전체 슈팅은 9회로 상대보다 적은 슈팅 수를 기록했으며 유효 슈팅은 0회로 처참한 수준의 공격력이다. 또한, 핵심 1선’ 안병준(FW, 14경기 4골 0도움) 이적이라는 악재까지 겹친 상황. 근래 활약이 상당한 이상헌(LW, 최근 5경기 2골 1도움)과 함께 김찬(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의 존재로 최대 1골정도의 만회 득점은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최종정리
경남의 승리를 예상한다. 좋지 않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부산과 반대로 리그 6경기 무패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견고한 수비를 기대하기는 어려우나 나름 조직적인 수비 운영을 통해 실점 제어가 이뤄지고 있는 상황. 한편, 득점력에는 문제가 없다. 점유 위주의 전술 운영을 시도하는 부산을 상대로 주도권 확보를 기대하기는 어렵겠지만 전방에서의 강한 압박과 측면을 적극 활용한 빠른 역습 전개로 꾸준한 공격력을 이어가는 중. 유독 전방에서의 강한 압박을 시도하는 팀들을 상대로 고전을 면치 못하는 부산이기에 이들의 득점 가능성은 높은 편. 치열한 공방 끝 대량 득점 양상으로 전개될 공산이 높다. 오버(2.5 기준)와 함께 경남 승이 좋은 선택지로 보인다.
결론, 경남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