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일 18:30 KBO프로야구 KT : 한화 스포츠 분석
KT
KBO프로야구 웨스 벤자민(4승 2패, 평균자책점 5.19)이 1군 복귀전을 치릅니다. 12일 두산 원정에서 1이닝 3실점으로 조기 강판된 뒤 부상으로 휴식을 취했던 벤자민은 이번 경기에 맞춰 다시 올라옵니다. 4월 24일 한화 상대로 홈에서 8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이번 등판에도 이 점이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KIA 투수진을 상대로 홈런 3개 포함 11점을 올린 KT의 타선은 중심 타선의 파괴력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각각 3점 홈런과 만루 홈런을 때려낸 강백호와 문상철은 박병호의 공백을 느끼지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2이닝 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개선이 필요합니다.
한화
황준서(2승 5패, 평균자책점 4.06)가 연패를 끊기 위해 선발로 나섭니다. 29일 롯데와의 홈 경기에서 6이닝 2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펼친 황준서는 데뷔 후 최고의 투구를 보여주었습니다. 3월 31일 KT와의 홈 경기에서 5이닝 1실점 투구를 했지만, 원정에서의 기복이 심한 투수라는 점이 문제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KIA 투수진을 공략하는 데 실패하며 8안타 완봉패를 당한 한화의 타선은 중심 타선의 부진이 완봉패로 이어졌습니다. 페라자의 공백은 크게 느껴집니다. 등판과 동시에 결정적인 실점을 허용한 이민우는 여전히 한계가 분명한 투수입니다.
코멘트
감독 선임 루머가 돌기 시작한 후부터 한화의 경기력은 눈에 띄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벤자민이 한화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였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경기에서도 비슷한 양상이 예상됩니다. 황준서가 직전 등판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상대는 롯데였고 경기장은 홈이었습니다. 이번 경기는 다른 상황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KT가 승리에 가까울 것으로 보입니다.
슈어맨 추천 픽
승패 : KT 승
언/옵 : 10.5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