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8일 라리가 RC 셀타 데 비고 RCD 마요르카 해외축구 분석
4월18일 라리가 RC 셀타 데 비고 RCD 마요르카 HOT한 경기를 잘난 슈어맨에서 직접 분석하였습니다. 백문불여일견 이라 하여 백번 잘났다고 얘기하지 않겠습니다. 한번 슈어맨의 분석글 참고하여 좋은 수익 거둬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레알 클럽 셀타 데 비고
셀타비고는 이번 시즌 9승 9무 10패를 기록하여 라리가 10위에 위치하고 있다. 평균 1.29점을 기록하며 상대방에게 1.39점을 내주고 있다. 최근 경기력은 셀타비고가 더 좋다. 최근 10경기에서는 단 한 번만 패배를 했으며, 골 결정력도 최고수준이다. 지난 1월 맞대결에서는 마요르카가 안방에서 1-0으로 이겼지만, 당시 경기 주도권 자체는 셀타비고가 점유율 60%를 기록하며 더 많은 슈팅을 시도했기 때문에 셀타비고가 앞서갔다고 볼 수 있다.
레알 마요르카
마요르카는 이번 시즌 9승 7무 12패를 기록하여 라리가 순위에서 12위를 차지하고 있다. 평균 득점은 0.89점으로 매우 낮다. 골을 넣는 능력이 매우 부족하기 때문에 훌륭한 수비 능력에도 불구하고 승리와 연승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안타깝다. 평균 실점은 1.07점으로, 뒷선에서 매우 효과적으로 수비를 하고 있지만, 공격과 수비 전환 속도가 느리고 빌드업 과정에서도 문제가 있어 역습 기회를 많이 놓치고 있다. 최근 6경기에서는 3무 3패를 기록하며,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특히 바야돌리드와의 경기에서는 3골을 내주면서 수비가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 우려스러운 상황이다.
최종정리
셀타비고는 최근 네 경기에서 총 10개의 골을 넣어 엄청난 골 결정력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최근 두 경기 연속으로 멀티실점을 기록하는 등 수비가 약해졌다. 그 이유는 최근 라인을 높이고 공격적으로 전략을 잡았기 때문에 일부 실점은 당연히 발생하는 것으로 보인다. 마요르카는 최근 10경기에서 14개의 골을 내주었고, 이는 전반적으로 수비력이 떨어졌음을 보여준다. 게다가, 원정에서 치른 지난 다섯 경기에서 네 번이나 멀티골을 헌납했다는 사실도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이 경기에서는 2.5점 기준 오버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결론,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