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9일 KBL 서울 SK 나이츠 원주 DB 프로미 프로농구 분석
3월29일 KBL 서울 SK 나이츠 원주 DB 프로미 HOT한 경기를 잘난 슈어맨에서 직접 분석하였습니다. 백문불여일견 이라 하여 백번 잘났다고 얘기하지 않겠습니다. 한번 슈어맨의 분석글 참고하여 좋은 수익 거둬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서울 SK 나이츠
서울 SK는 최근 8연승에 성공하는 등 놀라운 상승세를 타고 있다. 동 아시아 슈퍼리그 결승에서 KGC에게 패했지만, 이후 KBL로 돌아와 화 풀이라도 하듯 미친 듯이 다 때려잡고 있다. 26일 창원 LG와의 경기에 서 74-69로 승리한 것은 대단히 중요했다. 2위 싸움을 끝까지 유지하 기 위해서는 꼭 승리가 필요한 순간이었는데, 접전 끝에 승리를 만들어 냈다. 자밀 워니와 김선형의 신들린 활약은 이제 말하기도 지겹다. 그보 다는 최부경과 오재현, 최원혁 등이 열심히 뛰면서 부상자들의 공백을 잘 메워왔다는 점을 칭찬하고 싶다. 일단 최성원은 복귀했고, 최준용은 미정이다.
원주 DB 프로미
원주 DB는 이미 리그 7위가 확정된 상황이다. 따라서 이번 경기 승패 가 전혀 상관이 없고, 고양 캐롯이 리그 가입비 미납금을 납부할 수 있을지 여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캐롯이 KBL 플레이오프 자격을 박탈 당하게 되면 DB가 플레이오프에 오를 수 있다. 따라서 이번 경기 에서 로테이션을 돌리며 핵심멤버들에게 휴식을 줄 것으로 보인다. 어 차피 홈경기도 아니기 때문에 부담도 없다. SK는 2위 자리가 확정되지 않았다. 2위에 오르기 위해서는 이번 경기를 무조건 잡은 뒤, LG와 모비스의 경기 결과를 기다려야 한다. 게다가 워니의 득점왕, 김선형의 어 시스트왕, 김선형의 정규리그 MVP 등극 등 많은 것들이 걸려있다. 따라서 양팀의 동기부여 자체가 다르다.
최종정리
이번 경기는 언더 가능성에 주목하기 바란다. SK는 지난 LG와의 경기 에서 74점에 그쳤지만 상대를 69점으로 막았을 정도로 훌륭한 수비를 보여줬다. 게다가 지난 9연승 시간 동안 다섯 차례나 상대를 75점 이하 로 묶는 등 놀라운 실점 억제력을 발휘했다. 득점력에 가려있어서 그렇지 수비도 아주 좋은 팀이라는 얘기다. DB의 경우, 김주성 감독이 부임 한 이후 트리플 포스트 가동 시간이 늘었고, 경기 템포가 죽었으며, 공 격 효율도 많이 떨어졌다. 대신 리그에서 비교 대상이 없을 정도로 실점 이 확 낮아졌다. 수비를 중시하는 김주성 감독의 색깔이 제대로 드러나 고 있다. 덕분에 7위까지 올라와 PO에 대한 희망이 생겼음을 잊지 말자.
결론,서울 SK 나이츠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