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2일 KBL 서울 SK 나이츠 고양캐롯점퍼스 확실한 분석

3월22일 KBL 서울 SK 나이츠 고양캐롯점퍼스 프로농구 분석

3월22일 KBL 서울 SK 나이츠 고양캐롯점퍼스3월22일 KBL 서울 SK 나이츠 고양캐롯점퍼스 HOT한 경기를 잘난 슈어맨에서 직접 분석하였습니다. 백문불여일견 이라 하여 백번 잘났다고 얘기하지 않겠습니다. 한번 슈어맨의 분석글 참고하여 좋은 수익 거둬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서울 SK 나이츠 농구서울 SK 나이츠

서울 SK는 19일 삼성과의 홈경기에서 78-72로 승리, 5연승에 성공했 다. 한때 15점차로 끌려가는 등 어려움을 겪었으나 꾸역꾸역 따라가더 니 결국 이겼다. 놀라운 것은 SK가 최근 다섯 경기에서 모두 최소 10점 차 이상 뒤지다가 역전승했다는 점이다. 김선형과 자밀 워니의 투맨게 임은 그야말로 ‘전가의 보도’다. 상대가 알고도 막을 수가 없다. 클러치 타임이 되면 그 위력이 배가된다. 마치 KBL 버전 ‘하든 & 엠비드’를 보 는 것 같다. 단, 마냥 좋아할 수만은 없다. 달리 말하면 5경기 연속 전반 전에 완전히 죽을 쒔다는 얘기가 되기 때문이다. 초반 집중력을 끌어올 릴 필요가 있다.

고양 캐롯 점퍼스 농구고양 캐롯 점퍼스

고양 캐롯은 팀 분위기가 박살났다. 급여가 계속 밀리고 있고, 가입비 미납 문제로 인해 플레이오프 출전 자격 박탈이 가시화되고 있다. 여기 에 캐롯이 네이밍 스폰서 계약을 종료했다. 당연히 경기력도 엉망이 됐 다. 15일 홈에서 KCC에게 67-76으로 패한 데 이어 18일 원주 원정에 서도 57-68로 완패했다. 선수들은 단체로 멘탈이 나간 듯, 2점슛 성공 률 33.3%, 3점슛 성공률 17.9%에 그쳤다. 보드 싸움에서도 39-55 로 크게 밀렸다. SK는 이미 최준용 없이 승리하는 법을 체득했고, 최부 경과 자밀 워니, 리온 윌리엄스를 보유하고 있어 골밑에서의 우위도 확 실하다. 후반 경기력은 10개 구단 중 단연 압도적 1위. 수비력이 좋은 최원혁과 오재현이 전성현을 전담수비할 수 있다는 점도 잊지 말자. 단, 김승기 감독이 직접 밝힌 바에 따르면, 이정현과 디드릭 로슨의 회복세 가 빨라 당장 이번 경기에 복귀할 수 있다고 한다. 두 선수가 모두 복귀 하면 접전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최종정리

올시즌 다섯 차례 맞대결에서 서울 SK가 3승 2패로 우위를 점했다. 4, 5라운드에서 모두 SK가 승리했다는 점에 주목하다. 특히 5라운드 당 시 자밀 워니가 인사이드를 말 그대로 초토화하면서 캐롯을 박살내버렸다. 재미있는 것은 지난 다섯 차례 맞대결에서 한 번도 빠짐없이 모두 최종 스코어 합계 161점 이상을 뽑았다는 점이다. 190점 이상을 기록 한 적도 두 번이나 된다. SK는 업템포 농구를 좋아하고, 고양은 3점슛비중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계속해서 고득점이 나올 수 있었던 것이다. 김승기 감독의 말대로 이정현과 로슨이 이번 경기에서 복귀한다면, 이 번에도 난타전 가능성은 충분해보인다. 하지만 두 선수가 이번에도 역 시 결장한다면 볼 것도 없이 언더로 가면 되겠다.

결론,서울 SK 나이츠 승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