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19일 18:00 NPB 일본야구 오릭스 vs 라쿠텐 스포츠 픽
오릭스
NPB 투타의 부진으로 루징 시리즈를 겪은 오릭스 버팔로스는 소타니 류헤이(5승 4패 2.06)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12일 치바 롯데 원정에서 6.2이닝 1실점의 호투에도 불구하고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소타니는 이제야 1라운드 출신의 위력을 과시하고 있다. 2일 라쿠텐 원정에서 7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는 등 라쿠텐 상대로 야외 구장에서 강하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 긍정적인 요소다. 수요일 경기에서 아오야마 공략에 실패하면서 3안타 완봉패를 당한 오릭스의 타선은 베루나 돔 징크스를 벗어나지 못한 점이 문제가 된다. 이번 시즌 홋토못토 경기에서 타격이 좋지 않다는 점도 불안 요소다. 2.1이닝 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사이키 카이토에게 너무 일찍 지배하 등록 계약을 준 것으로 보인다.
라쿠텐
투타의 부진으로 연패를 겪고 있는 라쿠텐 골든 이글스는 하야카와 타카히사(6승 3패 2.20)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12일 세이부와 홈 경기에서 7이닝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하야카와는 5월부터 전 경기에서 QS 이상의 투구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오릭스 상대로 5월 17일 쿄세라돔 원정에서 7.2이닝 3실점 투구를 해냈는데 최근 워낙 투구가 좋다는 점도 무시할 수 없다. 수요일 경기에서 카네무라의 투구에 막히면서 단 2점에 그친 라쿠텐의 타선은 대승 이후 페이스가 급감해버린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올해 오릭스 상대로 원정에서 매우 부진하다는 사실도 문제다. 0.2이닝 동안 뼈아픈 2실점을 허용한 와타나베 쇼타는 투구의 안정감이 여전히 아쉽다.
코멘트
양 팀 모두 수요일 경기에서 타격은 실망스러웠다. 좌완에게 유리한 홋토못토의 특징을 고려할 때 이번 경기는 선발 투수 간의 투수전이 될 가능성이 크다. 그러나 최근 라쿠텐은 불펜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투수력에서 앞선 오릭스 버팔로스가 승리에 더 가까이 있다.
슈어맨 추천 픽
승패 : 오릭스 승
언/옵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