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26일 18:30 KBO프로야구 키움 vs NC 스포츠 분석
키움
KBO 프로야구 재역전극을 만들어 내면서 연패 탈출에 성공한 키움은 아리엘 후라도(7승 4패 3.65)가 시즌 8승 도전에 나선다. 20일 한화 원정에서 7이닝 2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후라도는 청주 구장에서 좋은 투구를 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5월 22일 NC와 홈 경기에서 6.1이닝 3실점을 기록했는데, 홈에서는 항상 퀄리티 스타트를 기대할 수 있는 투수다. 전날 경기에서 NC의 투수진을 공략하며 6점을 올린 키움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다시 반등했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특히 후반 2이닝 동안 NC의 승리조를 공략해 3점을 득점한 것이 주요 포인트였다. 그러나 4이닝 5실점으로 김윤하의 승리를 날려버린 불펜은 여전히 최하위권임을 증명하고 있다.
NC
불펜의 난조로 역전패를 당한 NC는 다니엘 카스타노(6승 3패 3.72)가 시즌 7승에 도전한다. 19일 두산 원정에서 6이닝 3실점으로 승리를 거둔 카스타노는 최근 3경기 연속 퀄리티 스타트(QS)와 함께 3연승을 기록 중이다. 키움 상대로 3월 26일 홈에서 6.2이닝 1실점 투구를 기록했는데, 돔 구장에서의 투구가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김윤하의 투구에 철저히 막히다가 키움 불펜을 공략해 박세혁의 2점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NC의 타선은 최근 후반 경기력이 상당히 좋다. 즉, 초반에 선발 투수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이느냐가 중요하다. 그러나 실책으로 인해 2이닝 동안 5안타 3실점으로 경기를 날려버린 승리조 불펜은 크게 반성해야 한다.
코멘트
양 팀의 선발 투수들은 이번 경기에서 충분히 호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6회까지는 꽤 팽팽한 투수전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양 팀 모두 후반 경기력이 좋은 편이지만, 전날 NC는 승리조가 무너졌고 키움은 승리조가 버텨냈다. 이 점이 승부를 가를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불펜에서 앞선 키움이 승리에 가까이 있다.
슈어맨 추천 픽
승패 : 키움 승
언/옵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