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26일 프리미어리그 브렌트포드 FC 토트넘 홋스퍼 FC 축구분석
12월26일 프리미어리그 브렌트포드 FC 토트넘 홋스퍼 FC HOT한 경기를 잘난 슈어맨에서 직접 분석하였습니다. 백문불여일견 이라 하여 백번 잘났다고 얘기하지 않겠습니다. 한번 슈어맨의 분석글 참고하여 좋은 수익 거둬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브렌트포드 FC
기세가 상당히 좋습니다. 최근 치른 3경기에서 1승 2무를 거뒀는데, 마지막 16라운드 경기에서는 맨시티를 2-1로 잡아내는 이변을 만들어내기도 했습니다. 올 시즌 맨유를 상대로 4-0 승리를 만들어내기도 한 만큼 강팀을 상대로도 물러서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격진에는 큰 공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팀의 주포인 토니(FW/ 리그 10골 2도움)가 현재 도박 관련 혐의로 인해 경찰의 조사를 받고 있기 때문 현재까지는 아무런 혐의점을 찾지 못했으나 FA의 조사는 아직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잉글랜드 국가대표팀 명단에서도 제외된 바 있습니다. 토니가 제외될 경우 주전 공격수가 음뵈모(FW/ 리그 3골 1도움)가 나올 가능성이 높은데 빅찬스 미스가 많은데다 드리블 성공률도 상당히 낮은 상태라 큰 신뢰를 보내기는 어렵습니다. 수비시에는 강한 압박으로 일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선수들의 부상 이슈가 상당한 상태라 수비진의 변동이 잦은 편이고 수비진이 페널티 박스 안에서 집중력을 잃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PK관련된 이슈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나마 벤미(CB)가 이적 첫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수비진의 기틀을 잘 잡아주는 역할을 하면서 노장의 클래스를 보여주고 있지만 높은 실점률은 감수를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토트넘 홋스퍼 FC
전반기는 4위를 기록하면서 챔피언스리그 진출권 사수는 성공 콘테 감독은 스스로 성공적인 전반기라고 평하면서 순위를 유지한데 만족감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다만 경기력은 매번 불안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항간에서는 터지기 직전의 폭탄이라고 평하는 이야기도 나오는 중입니다. 상대를 압도적으로 이기는 경기가 부족합니다. 올 시즌 토트넘이 승리한 경기 중 두 골 차 이상의 승리는 세 번 뿐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공격이 단조로운 크로스에 의존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리시치(LWB)를 공격의 핵으로 삼는 전술의 영향이 상당히 큽니다. 이로 인해 손흥민(LW / 리그 3골)과의 동선 문제가 생겼고 손흥민도 지난 시즌보다 폼이 확실하게 떨어진 모습 결국 공격진 중 케인(FW/ 리그 12골) 말고는 득점을 기대할만한 자원이 없습니다. 브렌트포드보다 월드컵에 출전한 선수들이 많아 체력적인 문제를 무시하기 어렵습니다. 히샬리송(FW/ 리그 2도움)은 월드컵 출전 중 부상을 안고 돌아왔다는 소식까지 있는 상황 전반기에 라인업이 고정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주전 선수들의 체력 저하와 부상이 나오는 경우도 많았기 때문에 주전 선수들은 말 그대로 강행군에 나서고 있는 상태 브렌트포드는 지난 맨시티와의 경기에서 좋은 역습 전개를 보여주었기에 상당히 어려운 내용의 경기가 될거라 예상합니다.
최종정리
토트넘이 승리를 거두기는 할 것으로 보입니다. 브렌트포드의 공격수 손실이 있을 수 있고 기본적으로 적극적인 압박에 비해 실점 억제 능력이 뛰어난 편은 아니기 때문 다만 토트넘 역시 공격진의 전반적인 폼 저하와 전술적인 답답함이 느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부분 압도적인 스코어를 만들어내지는 못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핸디(+1.0)를 적용했을 때는 무승부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결론, 토트넘 홋스퍼 FC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