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9일 11:30 NBA 프로농구 LA 레이커스 VS 새크라멘토 킹스
LA 레이커스
LA레이커스는 최근 흐름이 좋지 않다. 12월26일 홈에서 휴스턴에 96대119로 패했고 그 이전 경기에서도 피닉스 원정에서 108대132로 무너지며 3연패에 빠졌다. 두 경기 모두 리바운드에서 크게 밀리며 경기 주도권을 잡지 못했고 특히 휴스턴전에서는 25대48이라는 열세가 그대로 결과로 이어졌다. 루카 돈치치가 25득점 르브론 제임스가 18득점으로 분전했지만 두 선수 모두 외곽 효율과 턴오버 관리에서 만족스럽지 못한 모습을 보였다. 부상 복귀 후 선발로 나선 하치무라 루이는 무득점에 그쳤고 오스틴 리브스는 12득점 이후 왼쪽 종아리 통증으로 후반전에 결장하며 로테이션 운용에도 차질이 발생했다. 후반 초반 연속 실점으로 흐름을 완전히 내준 점 역시 뼈아픈 부분이다. 정규시즌 홈 성적은 7승5패지만 현재는 홈 3연패 흐름에 놓여 있다.
새크라멘토
스포츠 분석 새크라멘토는 백투백 원정 일정이다. 12월28일 홈에서 댈러스를 113대107로 꺾으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지만 그 이전 경기에서는 디트로이트에 127대136으로 패했다. 최근 3경기 기준으로는 2승1패 흐름이다. 댈러스전에서는 러셀 웨스트브룩이 21득점 9어시스트 5리바운드로 공격 전개를 주도했고 키온 엘리스가 3점슛 5개 포함 21득점으로 외곽에서 힘을 보탰다. 도만타스 사보니스가 무릎 부상으로 장기 결장 중이고 잭 라빈까지 빠진 상황에서 막심 레이노가 19득점으로 골밑을 지켰으며 데니스 슈뢰더와 니크 클리퍼드도 제한된 역할 속에서 힘을 보탰다. 다만 정규시즌 원정 성적은 3승13패로 원정 경기력은 여전히 불안 요소다.
코멘트
LA레이커스는 최근 연패로 분위기가 가라앉아 있지만 홈에서 반등이 절실한 상황이다. 새크라멘토를 상대로 상대전 5연승을 기록 중이고 직전 맞대결에서도 승리를 거둔 기억이 있다는 점은 심리적으로 긍정적인 요소다. 오스틴 리브스의 결장은 아쉽지만 루카 돈치치와 르브론 제임스를 중심으로 리바운드 집중력과 수비 에너지를 끌어올릴 여지는 충분하다. 새크라멘토는 주전 빅맨 사보니스와 잭 라빈의 이탈로 전력 공백이 크고 원정 3연패를 포함해 원정 성적 자체가 좋지 않다. 여기에 백투백 일정 부담까지 겹친다. 전반적인 흐름과 홈 이점을 고려하면 LA레이커스가 경기 주도권을 되찾으며 승리를 노려볼 수 있는 매치업으로 판단된다.
슈어맨 추천 픽
승패 : LA 레이커스 승
언/옵 :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