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29일 프리미어리그 AFC 본머스 토트넘 홋스퍼 FC 해외축구분석
10월29일 프리미어리그 AFC본머스 토트넘 홋스퍼FC 과연 이번 경기의 승자는 누가 될것인지 기대가 됩니다. 이번 EPL 프리미어리그 가장 핫한 경기 분석을 시작하기에 앞서 저희 슈어맨에서는 회원분들의 건승을 위해 매일 양,질이 좋은 스포츠분석글을 업로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어 건승해보시길 바랍니다. 언제나 회원님의 곁에서 응원하는 슈어맨이 되겠습니다.
AFC본머스
본머스 (잉글랜드 1부 14위 / 무승무패패) 최근 3경기에서 승리가 없다. 끈끈한 수비와 조직력을 바탕으로 중위권에 안착하는 데는 성공했지만, 최근 득점력이 크게 줄어든 것이 고민이다. 최근 두 경기에서 득점이 없는 상황. 지난 웨스트햄과의 경기에서는 경기 주도권 싸움에서 완벽하게 밀리면서 슈팅을 5개밖에 만들지 못했고, 사우스햄튼전에서는 15개의 슈팅을 기록했지만 골문으로 향한 것은 3개에 불과했었다. 지난 시즌 2부에서 핵심 공격수 역할을 했던 솔랑케(FW / 10경기 2골 3도움)가 지난 시즌만큼 압도적인 활약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는 상황. 최근 본머스가 승점을 따냈던 두 경기에서 솔랑케가 1골 2도움을 기록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솔랑케가 부활해야 안정적인 순위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래도 수비적으로는 압박을 바탕으로 상대를 옭아매는데 능한 모습을 보여준다. 지난 경기에서 두 골을 실점하기는 했지만, 필드골로 허용한 실점은 하나도 없었다. 압박을 하는 팀이기 때문에 뒷공간 리스크가 꽤 큰 팀이기는 하나, 토트넘이 라인 싸움에서 밀리게 되면 전방 투톱이 고립되는 경우가 잦음을 고려한다면, 본머스의 압박 위주 플랜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토트넘 홋스퍼FC
토트넘 (잉글랜드 1부 3위 / 승승패패무) 최근 세 경기에서 승리가 없다. 챔스에서도 다잡은 승리를 놓치면서 무승 행진을 끊어내는데 실패했고, 부진한 선수들과 감독의 전술에 대한 비판은 점점 심해지는 중. 콘테 감독의 문제는 중앙보다 측면 공격 작업 비중이 매우 크다는 점. 상대가 라인을 누르면서 중앙을 압박하면 전방의 투톱이 고립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고 있고, 페리시치(LWB)를 위주로 한 측면에 의존을 할 수 밖에 없다. 앞서 언급했듯이 본머스가 압박에 상당히 적극적으로 나설 확률이 높은데, 중앙에서 밀리게 된다면 다시 공이 측면으로 흐르면서 공격 작업이 답답해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다이어(CB)의 폼도 꽤 심각해보이는 모습. 뉴캐슬 전에서는 요리스의 실수 상황에서 멀뚱히 공을 쳐다보는 상황을 연출하기도 했으며, 스포르팅전에서도 컨디션이 좋지 못했던 모습. 수비수들의 기량이 만족스러운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콘테 감독 입장에서도 라인을 높게 형성하는 것이 큰 부담이다. 수비진의 만족스럽지 못한 기량이 수비와 공격에서 모두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셈인데, 아쉬운 점은 토트넘의 수비 뎁스가 그렇게 두꺼운 수준은 아니라는 점이다.
최종정리
토트넘이 전력에서 앞서고 있는 것은 사실. 그러나 스코어 차이를 많이 벌리지는 못할 가능성이 높다. 토트넘 특유의 낮은 라인으로 인해 전방자원들의 영향력이 감소한 상태이며, 측면 페리시치와 손흥민의 호흡도 좋지 않다는 것이 중론, 본머스의 최근 득점력이 아주 훌륭하지는 않지만, 강한 압박을 통해 중앙에서의 빌드업을 최대한 방해한다면 토트넘이 다득점을 기록하기는 어렵다. 언더(2.5)를 주력으로 삼아도 좋은 매치라고 할 수 있다.
결론, 2.5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