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0일 18:30 KBO 프로야구 한화 vs LG 스포츠 픽
한화
한화는 라이언 와이스를 앞세워 연승에 도전한다. 플레이오프 5차전에서 구원으로 나와 4이닝 1실점 호투를 펼치며 세이브를 기록했던 와이스는 올 가을야구에서 가장 믿음직한 카드로 꼽힌다. LG를 상대로 올 시즌 강점을 보여왔기에 기대할 만한 요소가 있다. 전날 경기에서는 손주영의 호투에 막혀 침묵하던 타선이 8회말 송승기와 유영찬을 상대로 무려 6점을 뽑아내며 극적인 역전 드라마를 연출했다. 타격감이 조금씩 살아나는 흐름은 긍정적이지만, 여러 개의 빗맞은 안타가 득점으로 이어진 만큼 폭발적인 타격 회복이라 보기엔 이르다. 불펜에서는 김서현이 3이닝 1실점으로 제 역할을 다하며 자신감을 되찾은 점이 고무적이다.
LG
스포츠 분석 LG는 요니 치리노스를 선발로 내세워 반격을 노린다. 지난 10월 1일 NC전에서 4이닝 3실점으로 부진했던 요니 치리노스는 시즌 막판 컨디션이 다소 떨어진 모습이었다. 2차전 등판이 예정돼 있었지만 담 증세로 밀리면서 이번 등판이 더욱 중요해졌다. 전날 경기에서 LG는 폰세와 한승혁을 상대로 김현수의 솔로 홈런을 포함해 3점을 올렸지만, 한화 불펜을 상대로 결정적인 한 방을 내지 못했다. 1·2차전과 달리 득점권 찬스에서 집중력이 떨어졌고, 불펜 송승기의 피로 누적이 8회 대량 실점으로 이어졌다. 타선은 여전히 상위 타순의 활약이 필요하며, 경기 후반 대응력이 승부의 핵심이 될 전망이다.
코멘트
전날 경기에서 LG가 승리를 눈앞에 두고 불펜이 무너지며 역전패를 당했지만, 한화 역시 타선의 폭발이 완전한 회복이라 보긴 어렵다. 빗맞은 타구가 득점으로 이어진 운이 따랐던 만큼, 이번 경기에서는 좀 더 냉정한 타격 조정이 필요하다. 와이스는 컨디션만 유지된다면 안정적인 피칭이 기대되지만, LG 타선이 초반 빠르게 공략할 경우 흔들릴 여지도 있다. 반면 치리노스는 건강 상태가 관건이며, 초반 제구를 얼마나 잡느냐에 따라 경기 양상이 달라질 것이다. 경기의 분수령은 후반전에서 갈릴 가능성이 높다. 가을야구 내내 한화가 연속 타선 폭발을 보여주지 못한 점을 감안하면, 경기 후반 리듬을 유지하는 LG가 근소한 차이로 승리를 가져갈 가능성이 크다.
슈어맨 추천 픽
승패 : 한화 승
언/옵 :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