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월 10일 19:00 KBL 프로농구 대구 한국가스공사 VS 창원 LG

02 10 19:00 KBL 프로농구 대구 한국가스공사 VS 창원 LG

프로농구

대구 한국가스공사

대구 한국가스공사는 2월 8일 울산 모비스 원정에서 65-84로 패배했고 그 이전 고양 소노 원정에서도 62-80으로 무너졌다. 최근 7연패에 빠진 흐름 속에서 리바운드 22-36 열세와 함께 경기 전반적인 경쟁력이 떨어진 모습이다. 베니 보트라이트가 18득점으로 분전했지만 공격에서 뒤를 받쳐줄 자원이 부족했고 정성우의 이탈 이후 압박 대응과 공격 전개 모두에서 혼란이 이어졌다. 수비 조직력이 쉽게 무너졌고 리바운드 싸움에서도 밀리며 경기 주도권을 잡지 못했다. 정규시즌 홈경기 성적은 6승12패로 홈에서도 반등의 기미가 뚜렷하지 않다.

창원LG

스포츠 분석 창원LG는 2월 8일 안양 정관장 원정에서 77-69 승리를 거두며 연승 흐름을 이어갔고 그 이전 서울 삼성 원정에서도 107-79 대승을 기록했다. 리그 일정에서는 4연승을 달리고 있으며 최근 경기들에서 리바운드와 외곽 득점 모두 안정적인 수치를 유지하고 있다. 직전 경기에서는 전반 열세에도 불구하고 후반 들어 외곽 공격이 살아났고 4쿼터 집중력에서 확실한 차이를 만들어냈다. 유기상이 3점슛 5개 포함 22득점으로 공격을 이끌었고 아셈 마레이는 골밑에서 꾸준한 리바운드와 득점으로 중심을 잡았다. 허일영 역시 안정적인 득점 가담으로 팀 밸런스를 유지했다. 정규시즌 원정경기에서는 14승6패로 원정 경쟁력이 매우 높은 편이다.

코멘트

대구 한국가스공사는 정성우 공백 이후 경기 운영이 크게 흔들리고 있다. 압박 수비 대응이 느려졌고 공격 전개에서도 볼 흐름이 끊기는 장면이 반복되며 리바운드와 수비 집중력 저하까지 겹친 상황이다. 반면 창원LG는 리그 4연승과 원정 3연승으로 흐름이 매우 안정적이며 주축 선수들의 부상 속에서도 조직력이 유지되고 있다. 유기상의 외곽 득점력과 마레이의 골밑 장악력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고 칼 타마요 역시 이번 경기 복귀를 목표로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있다. 전력 완성도와 최근 흐름을 종합하면 이번 경기는 창원LG 쪽으로 무게가 실리는 구도다.

슈어맨 추천 픽

승패 : 창원 LG
/ : 오버

슈어맨 안전놀이터, 무료 스포츠 분석, 무료 스포츠 픽, 스포츠 픽, 스포츠 중계, 슈어맨TV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