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 02일 19:00 V-리그 프로배구 페퍼저축은행 VS IBK 기업은행
페퍼저축은행
GS칼텍스를 상대로 연패를 끊어내며 흐름을 되살렸다. 초반 한 세트를 내줬지만 이후 블로킹과 공격 완성도가 빠르게 올라오며 경기 주도권을 잡았고 박은서의 빠른 공격 선택과 하혜진 조이의 연속 블로킹이 전환점이 됐다. 조이는 높은 공격 성공률을 유지하며 꾸준히 점수를 쌓았고 시마무라의 중앙 이동 공격이 살아나면서 상대 블로킹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켰다. 박정아도 수비에서 안정적인 디그를 보여주며 후방 밸런스를 지켜줬고 홈 경기에서는 세트 운영과 집중력이 비교적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IBK기업은행
스포츠 분석 IBK기업은행은 직전 경기에서 정관장을 상대로 반등에 성공했다. 블로킹과 서브에서 우위를 가져가며 높이 싸움에서 강점을 드러냈고 최정민과 빅토리아를 중심으로 공격이 전개됐다. 알리사 킨켈라 이주아 육서영까지 고른 득점 분포가 나왔다는 점은 긍정적이다. 다만 빅토리아의 공격 성공률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고 원정 경기에서는 공격 타점과 리듬이 흔들리는 모습이 자주 나타나고 있다. 흐름이 끊기는 구간에서 범실이 늘어나는 점도 여전히 불안 요소다.
코멘트
전체적으로 보면 페퍼저축은행은 연패 탈출 이후 홈에서의 안정감이 살아나고 있다. 중앙 활용과 공격 분산이 원활해지며 세트 후반 집중력도 개선된 모습이다. IBK기업은행은 직전 승리로 분위기를 끌어올렸지만 원정에서의 기복과 핵심 공격 자원의 효율 저하가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세트 운영과 흐름 관리 측면에서 페퍼저축은행이 조금 더 안정적인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슈어맨 추천 픽
승패 : 페퍼저축은행 승
언/옵 :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