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 27일 19:00 KBL 프로농구 고양 소노 VS 울산 현대모비스
고양 소노
고양 소노는 최근 일정에서 분위기 반등의 신호를 만들어내고 있다. 1월 25일 서울 삼성 원정에서 91-77 승리를 거두며 직전 패배를 빠르게 만회했고, 최근 3경기 기준으로는 2승1패를 기록 중이다. 삼성전에서는 리바운드 열세에도 불구하고 낮은 범실 관리와 외곽 생산성에서 우위를 점하며 경기 흐름을 장악했다. 독감 여파로 컨디션이 완전하지 않았던 이정현은 출전을 자청해 30분 이상을 소화했고, 외곽슛과 돌파를 병행하며 21득점으로 공격의 중심을 잡아줬다. 1쿼터 초반부터 이정현의 3점슛이 터지며 흐름을 가져왔고, 강지훈은 수비에서 상대 공격을 효과적으로 제한하는 동시에 공격에서도 23득점을 올리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네이던 나이트는 더블더블을 기록하며 골밑을 책임졌고, 케빈 켐바오 역시 외곽에서 꾸준히 득점을 보탰다. 다만 시즌 홈 성적은 5승11패로 아직까지는 안정감이 부족한 편이다.
울산 모비스
스포츠 분석 울산 모비스는 최근 홈 경기에서 연속 승리를 거두며 3연승 흐름을 타고 있다. 1월 24일 원주 DB를 상대로 86-78 승리를 거뒀고, 그 이전에는 서울 SK를 78-71로 제압했다. 레이션 해먼즈가 29득점으로 공격을 이끌었고, 서명진은 외곽슛과 경기 운영에서 힘을 보탰다. 이승현도 골밑에서 안정적인 득점과 리바운드를 제공하며 균형을 맞췄다. 하지만 DB전에서는 한때 18점차까지 앞섰음에도 불구하고, 수비 집중력이 떨어지며 4쿼터 중반 동점까지 허용하는 장면이 나왔다. 승리 자체는 지켜냈지만 경기 운영 면에서는 아쉬움이 남았다. 시즌 원정 성적은 7승9패로, 최근에는 2연패 흐름에 놓여 있다.
코맨트
고양 소노는 최근 3경기에서 2승을 챙기며 경기력 회복세가 분명해지고 있다. 이정현이 완벽한 몸 상태는 아니지만 공격의 중심을 잡아주고 있고, 강지훈이 공수에서 안정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팀 전반의 균형이 좋아졌다. 여기에 네이던 나이트와 케빈 켐바오의 인사이드와 외곽 조합도 점차 자리 잡아가는 모습이다. 반면 울산 모비스는 연승 흐름에도 불구하고 경기 중 집중력 저하로 리드를 지키지 못하는 장면이 반복되고 있다. 원정에서는 기복이 비교적 뚜렷한 편이며, 이정현을 상대해야 하는 수비 부담이 커질 경우 서명진의 외곽 공격 역시 효율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 전체적인 흐름과 매치업을 고려하면, 홈에서 분위기를 끌어올리고 있는 고양 소노가 충분히 맞대결을 끌고 갈 수 있는 구도다.
슈어맨 추천 픽
승패 : 고양 소노 승
언/옵 : 오버



